홈 > 홍보센터 > 하이비젼소식 
제9기 정기주주총회 소집통지서
2018.03.08 1517

<주주각위>


제9기 정기주주총회 소집통지(공고)

주주님의 건승과 댁내의 평안을 기원합니다.
상법 제365조와 당사 정관 제21조에 의거 제9기 정기주주총회를 아래와 같이 개최 하오니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소액주주에 대한 소집통지는 상법 제542조의4에 의거하여 이 공고로 갈음하오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일 시 : 2018년 03월 23일(금요일) 오전 9시

2. 장 소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사기막골로 58 하이비젼시스템 사무동 B1 대회의실

3. 회의목적사항
<보고사항> 감사보고, 영업보고
<부의안건>
제1호 의안 : 제9기(2017년 01월 01일 ~ 2017년 12월 31일)
재무제표(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안) 포함)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의 건
제2호 의안 :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첨부 1]
제3호 의안 : 이사(사외이사 포함) 선임의 건 [첨부 2]
제3-1호 의안 : 사내이사 후보자 최두원
제3-2호 의안 : 사내이사 후보자 박상엽
제3-3호 의안 : 사내이사 후보자 오상근
제3-4호 의안 : 사외이사 후보자 장승수
제4호 의안 : 감사 선임의 건 [첨부 3]
제4-1호 의안 : 상근 감사 후보자 류영상
제5호 의안 : 이사보수한도 승인의 건
제6호 의안 : 감사보수한도 승인의 건

4. 배당에 관한 사항
제9기 배당은 현금 120원(액면의 24%)을 예정하고 있으며, 주주총회에서 확정시 별도 통지하겠습니다.

5. 경영참고사항 비치
상법 제542조의4에 의한 경영참고사항을 우리 회사의 본점, KB국민은행 증권대행부에 비치하고 금융위원회, 한국거래소에 전자공시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실질주주의 의결권 행사에 관한 사항
우리 회사의 이번 주주총회에서는 한국예탁결제원이 주주님들의 의결권을 행사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주주님들께서는 한국예탁결제원에 의결권행사에 관한 의사표시를 하실 필요가 없으며, 종전과 같이 주주총회에 참석하여 의결권을 직접행사하시거나 또는 위임장에 의거 의결권을 간접행사할 수 있습니다.

7. 주주총회 참석시 준비물
- 직접행사 : 신분증
- 대리행사 : 위임장(주주와 대리인의 인적사항 기재, 인감날인), 대리인의 신분증
※ 당사는 주주총회 시 일체의 경비 및 기념품을 지급하지 아니합니다.

 

2018년 03월 08일

주식회사 하이비젼시스템
대표이사 최 두 원 (직인생략)

 

 

 

 

 

 

 

 

 

 

[첨부 1] 정관 신/구 조문대조표

현 행

개 정(안)

비고

제9조(주식의 종류, 수 및 내용)
① 회사는 보통주식과 우선주식을 발행할 수 있다.
② 제5조의 발행예정주식총수 중 우선주식의 발행한도는 20%로 한다.

 

 

③ 우선주식에 대한 최저배당률은 연 액면금액의 1% 이상으로 발행 시 이사회가 정한다.
④ 우선주식에 대하여 제3항의 규정에 의한 배당을 하고, 보통주식에 대하여 우선주식의 배당률과 동률의 배당을 한 후, 잔여배당가능이익이 있으면 보통주식과 우선주식에 대하여 동등한 비율로 배당한다.
⑤ 우선주식에 대하여 제3항의 규정에 의한 배당을 하지 못한 사업연도가 있는 경우에는 미배당분은 누적하여 다음 사업연도의 배당 시에 우선하여 배당한다.
⑥ 우선주식의 주주는 의결권이 없는 것으로 한다. 다만 우선주식의 주주는 우선주식에 대하여 소정의 배당을 하지 아니한다는 결의가 있는 총회의 다음 총회부터 그 우선적 배당을 한다는 결의가 있는 총회의 종료시까지는 의결권이 있는 것으로 한다.
⑦ 우선주식은 발행일로부터 7년이 경과하면 보통주식으로 전환된다. 다만, 위 기간 중 소정의 배당을 하지 못한 경우에는 소정의 배당이 완료될 때까지 그 기간은 연장된다.
⑧ 제7항의 규정에 의해 발행되는 신주에 대한 이익의 배당에 관하여는 제12조의 규정을 준용한다.

제9조(주식의 종류)
① 회사는 보통주식과 종류주식을 발행할 수 있다.
② 회사가 발행하는 종류주식은 이익배당에 관한 우선주식, 의결권의 배제 또는 제한에 관한 주식, 상환주식, 전환주식 및 이들의 전부 또는 일부를 혼합한 주식으로 한다.
③ ~ ⑧ <삭제>

법률 개정 반영하여 종류주식 발행 가능 근거 마련

<신설>

제9조의2(우선주식)
① 회사는 발행주식총수의 2분의 1범위 내에서 이익배당에 관한 종류주식(이하 “우선주식”)을 발행할 수 있다.
② 이익배당에 관한 우선주식에 대하여는 발행시 이사회의 결의로 액면 금액을 기준으로 하여 연 1% 이상으로 우선 배당률을 정하여 현금으로 지급한다.
③ 보통주식의 배당률이 이익배당에 관한 우선주식의 배당률을 초과할 경우에는 그 초과분에 대하여 동일한 비율로 참가시켜 배당하거나 또는 배당하지 아니하는 것으로 발행시 이사회에서 정할 수 있다.
④ 이익배당에 관한 우선주식에 대하여 어느 영업년도에 있어서 소정의 배당을 하지 못한 경우에는 다음 사업연도의 배당시에 누적된 미배당분을 다음 사업년도의 배당시에 우선하여 배당하거나 또는 배당하지 아니하는 것으로 이사회에서 정할 수 있다.
⑤ 회사가 유상증자 또는 무상증자를 실시하는 경우 우선주식에 대한 신주의 배정은 유상증자의 경우에는 이사회 결의에 따라 그와 같은 종류의 주식 또는 그와 다른 종류의 주식으로 할 수 있으며, 무상증자의 경우에는 그와 같은 종류의 주식으로 한다.

제9조 개정에 따른 신설 조항

<신설>

제9조의3(전환주식)
① 회사는 종류주식의 발행 시 발행주식총수의 2분의 1 범위 내에서 이사회의 결의로 그 주식을 주주 또는 회사가 다른 종류의 주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 주식(이하 “전환주식”)으로 정할 수 있다.
② 전환으로 인하여 발행하는 신주식의 발행가액은 전환전의 주식의 발행가액으로 한다.
③ 전환조건, 전환으로 인하여 발행할 주식의 수와 내용 및 회사가 전환을 청구할 수 있는 주식의 경우 전환의 사유는 주식 발행 시 이사회의 결의로 정한다.
④ 전환주식의 주주 또는 회사가 전환을 청구할 수 있는 기간은 10년 이내의 범위에서 발행 시 이사회 결의로 정한다.
⑤ 전환으로 인하여 발행하는 주식에 대한 이익의 배당에 관하여는 제12조의 규정을 준용한다.

제9조 개정에 따른 신설 조항

<신설>

제9조의4(상환주식)
① 회사는 종류주식의 발행 시 발행주식총수의 2분의 1 범위 내에서 이사회의 결의로 그 주식을 주주의 상환청구 또는 회사의 선택에 따라 회사의 이익으로써 소각할 수 있는 상환주식 (이하  “상환주식”)으로 정할 수 있다.
② 상환주식의 상환가액은 발행가액 및 이에 가산금액을 더한 금액(있는 경우에 한함)으로 하며, 가산금액은 배당률, 이자율, 시장상황 기타 상환주식의 발행에 관련된 제반사정을 참작하여 발행 시에 이사회 결의로 정한다. 다만, 상환가액을 조정 할 수 있는 상환주식을 발행하는 경우에는 발행 시 이사회에서 상환가액을 조정할 수 있다는 내용, 조정사유, 조정의 기준일 및 방법을 정하여야 한다.
③ 상환주식의 상환기간(또는 상환청구 기간)은 발행일로부터 10년 이내의 범위에서 이사회 결의로 정한다. 다만, 이사회는 상환기간이 만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상법 제462조의 배당가능이익이 존재하지 아니하여 상환할 수 없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상환기간이 연장되는 것으로 정할 수 있다.
④ 상환주식을 회사의 선택으로 소각하는 경우에는 상환주식 전부를 일시에 또는 분할하여 상환할 수 있다. 단, 분할상환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추첨 또는 안분비례의 방법에 의하여 상환할 주식을 정할 수 있으며, 안분비례시 발생하는 단주는 이를 상환하지 아니한다.
⑤ 회사는 상환주식을 상환하고자 할 때는 상환할 뜻, 상환대상주식과 1개월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주권을 회사에 제출할 것을 공고하고 주주명부에 기재된 주주와 질권자에게는 따로 통지를 하며 위 기간이 만료된 때에 강제 상환한다.
⑥ 주주에게 상환청구권이 부여된 경우 주주는 자신의 선택으로써 상환주식 전부를 일시에 또는 분할하여 상환해 줄 것을 청구할 수 있다. 이때 해당 주주는 상환할 뜻 및 상환대상주식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한다. 단, 회사는 상환청구 당시의 배당가능이익으로 상환대상주식 전부를 일시에 상환하기 충분하지 않을 경우 이를 분할상환할 수 있고, 그 경우에는 회사가 추첨 또는 안분비례의 방법에 의하여 상환할 주식을 정할 수 있으며 안분비례시 발생하는 단주는 이를 상환하지 아니한다.
⑦ 상환청구 주주는 [2주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상환할 뜻과 상환대상주식의 수와 종류를 회사에 통지하여야 한다. 
⑧ 제9조의3에 의한 전환주식을 회사의 선택에 의하여 상환할 수 있는 상환주식으로 발행한 경우 주주의 전환권 행사와 회사의 선택에 의한 상환 간에 상호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다.

제9조 개정에 따른 신설 조항

<신설>

제9조의5(의결권배제주식)
① 회사는 종류주식을 발행하는 경우 발행주식총수의 2분의1 범위 내에서 관련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까지 의결권이 배제되는 것으로 할 수 있다.
② 우선주식을 전항의 의결권이 배제되는 주식으로 발행한 경우, 동 우선주식에 대하여 소정의 배당을 하지 아니한다는 결의가 있는 경우에는 그 결의가 있는 총회의 다음 총회부터 그 우선적 배당을 한다는 결의가 있는 총회의 종료 시까지는 의결권이 있는 것으로 한다.

제9조 개정에 따른 신설 조항

제10조(신주인수권)
4. “근로자복지기본법” 제32조의2의 규정에 의한 우리사주매수선택권의 행사로 인하여 신주를 발행하는 경우

제10조(신주인수권)
4. “근로자복지기본법” 제39조의 규정에 의한 우리사주매수선택권의 행사로 인하여 신주를 발행하는 경우

법률 개정 반영

제 17 조 (전환사채의 발행)
1. 사채의 액면총액이 100억원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일반공모의 방법으로 전환사채를 발행하는 경우 
2. 사채의 액면총액이 100억원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긴급한 자금조달을 위하여 국내외 금융기관 또는 전문투자자 또는 벤처금융회사 또는 투자조합에게 전환사채를 발행하는 경우
3. 사채의 액면총액이 100억원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사업상 중요한 기술도입, 연구개발, 생산∙판매∙자본제휴를 위하여 그 상대방에게 전환사채를 발행하는 경우

제 17 조 (전환사채의 발행)
1. 사채의 액면총액이 500억원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일반공모의 방법으로 전환사채를 발행하는 경우 
2. 사채의 액면총액이 500억원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긴급한 자금조달을 위하여 국내외 금융기관 또는 전문투자자 또는 벤처금융회사 또는 투자조합에게 전환사채를 발행하는 경우
3. 사채의 액면총액이 500억원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사업상 중요한 기술도입, 연구개발, 생산∙판매∙자본제휴를 위하여 그 상대방에게 전환사채를 발행하는 경우

자구수정

제18조(신주인수권부사채의 발행)
1. 사채의 액면총액이 100억원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일반공모의 방법으로 신주인수권부사채를 발행하는 경우 
2. 사채의 액면총액이 100억원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긴급한 자금조달을 위하여 국내외 금융기관 또는 전문투자자 또는 벤처금융회사 또는 투자조합에게 신주인수권부사채를 발행하는 경우
3. 사채의 액면총액이 100억원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사업상 중요한 기술도입, 연구개발, 생산∙판매∙자본제휴를 위하여 그 상대방에게 신주인수권부사채를 발행하는 경우

제18조(신주인수권부사채의 발행)
1. 사채의 액면총액이 500억원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일반공모의 방법으로 신주인수권부사채를 발행하는 경우 
2. 사채의 액면총액이 500억원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긴급한 자금조달을 위하여 국내외 금융기관 또는 전문투자자 또는 벤처금융회사 또는 투자조합에게 신주인수권부사채를 발행하는 경우
3. 사채의 액면총액이 500억원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사업상 중요한 기술도입, 연구개발, 생산∙판매∙자본제휴를 위하여 그 상대방에게 신주인수권부사채를 발행하는 경우

자구수정

 

 

[첨부 2] 이사 후보자에 관한 사항

성명
(출생년월)

주요약력

추천인

회사와의 거래내역

최대주주와의
관계

비고

최두원
(1971.01)

경원대학교 전자공학
現, ㈜하이비젼시스템 대표이사

이사회

없음

본인

사내
이사
(재임)

박상엽
(1972.09)

광주대학교 도시계획
現, ㈜하이비젼시스템 경영지원실장

이사회

없음

없음

사내
이사
(재임)

오상근
(1972.11)

경북대학교 전자공학 석사
現, ㈜하이비젼시스템 연구소장

이사회

없음

없음

사내
이사
(재임)

장승수
(1971.08)

서울대학교 법학
現, 법무법인 본 대표변호사
現, ㈜하이비젼시스템 비상근 감사

이사회

없음

없음

사외
이사
(신임)

 

[첨부 3] 감사 후보자에 관한 사항

성명
(출생년월)

주요약력

추천인

회사와의
거래내역

최대주주와의
관계

비고

류영상
(1967.09)

성균관대학교 경영학
前, ㈜유원컴텍 상무이사
前, ㈜피죤 상무이사
現, 영앤진회계법인 회계사

이사회

없음

없음

상근
감사
(신임)